NEW&NOTICE
Korea Engineers Aliance

HOME > >
제목 [이부섭 동진쎄미켐 회장(KEA 명예회장), 러시아서 명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6

이부섭 동진쎄미켐 회장, 러시아서 명예박사 학위

 

<비즈니스워치 기사 발췌>

 

이부섭 동진쎄미켐 회장(사진)이 반도체를 비롯한 전자소재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러시아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이철태 상트페테르부르크 공과대학 이사회 이사 겸 명예교수는 20일 이 회장이 오는 25일 상트페테르부르크 공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고 밝혔다.

상트페테르부르크 공대는 제정 러시아 황제 니콜라이 1세 때 설립된 러시아 최초 공과대학으로 지난해 개교 190주년을 맞았다. 이 대학의 명예박사 학위는 러시아를 제외한 나라에서 세계적으로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그간 45명의 과학자가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87년과 2004년 각각 노벨 화학상을 받은 프랑스의 장 마리 렌과 이스라엘의 아론 치아하노베르 등이 대표적이다.

 

이 회장은 서울대 화공과 학·석사 출신으로 지난 1967년 동진쎄미켐을 설립했다. 이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이사,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한국엔지니어클럽 회장,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동진쎄미켐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전자 재료와 발포제 등을 제조·판매하는 화학회사다.

 

기사 원문보기: http://news.bizwatch.co.kr/article/industry/2019/06/20/0031/naver

첨부파일
댓글 0 개
  • 메모 없음